한국보건사회약료경영학회 초대회장
신현택 교수님을 추억하며
%E6%95%85%20%EC%8B%A0%ED%98%84%ED%83%9D%20%EA%B5%90%EC%88%98%EB%8B%98.png


한국보건사회약료경영학회 초대회장을 역임하신 신현택 교수님께서

2021년 6월 25일 우리 곁을 떠나셨습니다.


고 신현택 초대회장님은 숙명여자대학교에서 1992년부터 2018년까지 교수로 교육에 헌신하셨으며, 우리 학회의 전신인 한국약료경영학회를 창립하시고 2008년부터 2014년까지 우리 학회 초대회장을 역임하셨습니다. 


고 신 회장님께서는 우리나라 약학대학 교육 현장에 임상약학을 정착시켰을 뿐 아니라 지금의 사회약학이 약학대학에 학문적 둥지를 틀 수 있었던 약학대학 6년제 학제 개편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데 핵심적 역할을 하셨습니다. 지금은 사회약학의 주요 연구분야인 의약품과 약사 관련 다양한 정책 연구를 하셨을 뿐 아니라 제도적 논의를 하는 자리에는 항상 신 회장님께서 계셨습니다. 약과 약사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한 목표를 위하여, 물질 중심의 단계를 벗어나 사람 중심의 약학 교육의 중요성을 설파하시고, 약사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우수약무기준 실행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누차 강조하셨습니다. 누구보다도 탁월한 통찰력으로 항상 10년을 앞서 약학계에 주창하셨던 많은 것들이 지금은 우리 눈앞에 이미 실현되었고 또 나아가는 방향이 되었습니다. 

고 신 회장님은 생전에 우리 학회가 안정화되고 곳곳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구성원들을 보시며 매우 뿌듯해하고 흡족해 하셨습니다. 우리가 더 많이 성장하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지켜보지 못하시고 지병으로 저희 곁을 황망히 떠나셔서 말할 수 없이 슬프지만, 그동안 저희를 이끌어주신 어르신의 큰 가르침 받들어 더 나은 세상이 되는 길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멀리에서도 저희를 잘 지켜주시고 편히 쉬십시오. 고 신 회장님과 함께 한 시간들, 소중히 간직하겠습니다. 그동안 저희들과 함께 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2021.6.25. 한국보건사회약료경영학회 회원 일동